‘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비즈 팁] 회계법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브랜치매니저를 소개합니다

2020-04-28

회계법인은 공인회계사들이 모여 기업의 재무제표가 맞는지 따져보고, 세금 문제를 비롯한 경영 전반의 자문을 해주는 일을 하죠. 이런 회계법인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려면 법인에 소속된 회계사들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합니다. 

회계법인의 업무는 크게 감사 업무와 기장 업무로 나뉘는데요. 기장 업무를 담당하는 회계사들을  관리하려면, 회계사들의 기장료, 조정료 수납 내역을 총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많은 회계법인이 이런 프로그램을 원하지만, 회계 법인이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효성에프엠에스에서는 이런 회계법인들의 니즈에 따라 회계법인만을 위한 맞춤 서비스인 브랜치매니저를 출시하였습니다.


 

브랜치매니저는 회계법인에 속한 회계사들 중 효성CMS를 통해 수납받은 기장료와 조정료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무엇보다 중소회계법인에서 많이 사용하는 아이비센터의 ERP와 제휴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회계법인이 브랜치매니저를 꼭 써야 하는 이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총괄 관리 기능을 갖췄습니다 

브랜치매니저는 회계법인에 소속된 회계사의 효성CMS ID의 모든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장고객리스트 조회, 결제수단별 결제내역 조회, 정산내역조회 등 모든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이 덕분에 회계법인 본사에서는 관리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정산통장을 하나로 통일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각 회계사별로 일일이 다른 통장에 따로 정산 받으셨나요? 브랜치매니저를 이용하시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회계법인에 소속된 회계사 ID의 모든 수납 내역을 한 통장으로 정산할 수 있는데요. 이로서 각 회계사들의 기장료, 조정료 등을 하나의 통장에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것이죠. 한번 지정한 정산 통장은 언제든지 다른 통장으로 쉽게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3. 입출금 관리가 편리합니다

브랜치매니저는 하나의 통장으로 정산을 받더라도 회계사별로 각 정산내역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통장 기재내역에 정산내역을 상세히 표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거래내역은 결제서비스명과 회계사명을 결합해 표기됩니다. 그 덕분에 쉽게 회계사별로 구분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브랜치매니저의 자료는 아이비센터 ERP에 즉시 업로드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기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아이비센터의 ERP는 실무경험이 풍부한 공인회계사님께서 직접 개발했습니다. 여기에 각종 경영정보를 제공하며 회계, 인사, 영업, 구매, 생산, 일반업무, 개인정보 관리 등 기업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업무를 서비스해 효율성이 뛰어나다는 평도 얻고 있는데요. 브랜치매니저는 이러한 아이비센터의 ERP와 제휴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치매니저에서 CMS 정산상세내역을 다운로드받으면, 아이비센터의 ERP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CMS 정산 상세내역을 ERP에 일일이 전표처리할 필요가 없기에 업무 처리에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죠. 

브랜치매니저는 효성CMS에 가입된 회계사의 ID가 10개를 초과하면 이용료를 50% 할인해 드리고, 20개를 초과하면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러 회계사를 관리하는 회계법인이라면 브랜치매니저로 거래내역을 한눈에 살피고, 시간과 비용을 합리적으로 줄이시길 바랍니다. 효성에프엠에스는 앞으로도 많은 사업자가 더욱 편리하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드리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