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비즈 팁]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 원활한 매출 관리는 OOOO에 있다!

2021-08-03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비대면 서비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객이 매장을 많이 방문하게 하기보다는, 회사가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가 더 필수적인 시대가 되었죠. 이는 자동차 관련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접적인 대면 접촉을 피하는 사람이 늘면서, 세차를 비롯한 자동차 케어 시장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바쁠 때, 일일이 카센터를 방문해 차를 고치거나 세차장에 세차를 맡기는 건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특히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은 더 그렇습니다. 이럴 때는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가 좋은 대안이 됩니다.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는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를 원하는 장소에서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세차, 자동차 수리, 배터리나 엔진오일 교체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주차장을 지정해두면 케어 서비스 직원이 와서 관리해줍니다. 약속된 장소에 차키를 미리 놓아두기도 하는 등 원하는 시간에 예약만 해두면 되기 때문에 이러한 비대면 차량 케어 서비스는 매우 편리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세차를 하거나 엔진오일을 교체하기 위해서 굳이 시간 내서 카센터를 방문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차량 케어 서비스는 꾸준히 사용자들이 늘고 있고,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수요가 점점 늘면서 차량 케어 서비스 사업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세차장이나 카센터를 운영하면서 추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고민하는 사업자분들이라면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 사업은 필수입니다. 사업을 하고 싶지만, 창업 비용이 많이 들어 고민하는 분에게도 비대면으로 고객 차량 관리가 가능한 차량 케어 서비스는 좋은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것이 아닌 무점포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 창업은 보통의 카센터나 셀프세차장 창업을 할 때 신경 쓰던 걱정거리에서 어느 정도 해방될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이므로 큰 세차장이나 카센터 매장이 필요 없습니다. 이 덕분에 고정 지출 비용이 비교적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나중에 사업이 커지면 그때 사무실과 장비를 보관할 창고 정도만 추가로 더 준비하면 됩니다. 초기 창업할 때에는 인력과 장비, 그리고 고객을 향한 서비스 마음가짐, 그리고 자금 관리를 위한 결제 서비스만 갖춰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차량 케어 서비스에 정기 구독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할 경우 사업 운영이 더 원활해집니다. 고정적으로 고객을 둘 수 있어 안정적으로 수입을 확보할 수 있죠. 매달 세차 2회 등의 정기 구독 패키지를 마련해 고객이 구독료를 내고 이용하도록 독려해보세요. 많은 단골을 확보할수록 예상 매출을 알 수 있어 자금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를 잘 운영하는 방법! 핵심은 결제 서비스

혹시 차량 케어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인 사업자이신가요? 매번 고객에게 계좌이체를 통해 정기 서비스 비용 입금을 요청하거나, 고객을 직접 만나 신용카드로 비용을 결제해왔다면 이제는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차례입니다. 고객에게 매번 서비스를 제공할 때마다 비용을 결제해달라고 요청하는 일은 꽤 번거로운 일인데요. 알림뱅킹을 이용하면 이런 부담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알림뱅킹은 카카오톡 알림톡 기반의 스마트폰 청구 결제 서비스입니다. 정기 구독 고객이 있다면 알림뱅킹을 이용해 월 서비스료 청구서를 카카오톡 알림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보내보세요! 청구서를 받은 고객은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모바일에서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다 보면 세차 등 매달 정기 서비스 비용만 청구하다가 엔진 오일 교체 비용과 같이 일회성 비용을 추가 청구 해야 하는 등의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알림뱅킹은 단순 일회성 서비스 비용은 물론 월 정기 서비스 구독료 모두 다 청구서 발송이 가능합니다. 매달 같은 금액이 청구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고, 매월 서비스 요금이 달라지더라도 그에 맞춰서 청구서를 발송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혹시 고객이 서비스 비용을 제때 결제해주지 않아 결제를 독촉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알림뱅킹을 이용하신다면 일일이 결제를 재촉할 필요가 없습니다. 청구기한 임박 직전에 알림뱅킹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 결제를 잊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이죠.

알림뱅킹은 한번 회원등록을 해둔 고객의 결제 & 납부 관리가 매우 편리한 게 장점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리스트를 알림뱅킹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구서를 발송해 결제요청을 했는지 정상 결제가 되었는지 등도 확인되기 때문에 따로 고객 장부를 작성할 필요도 없습니다. 혹시 고객에게 안내해야 할 내용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청구서를 보낼 때 메모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서비스에만 신경 쓰세요, 돈 이야기는 알림뱅킹이 할게요!

서비스 직종은 언제나 고단합니다. 고객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기가 참 힘들죠. 그것이 돈 이야기라면 더 그렇습니다. 이제는 우리 회사의 서비스 품질을 올리는 데에만 집중하세요! 하기 어려운 돈 이야기는 알림뱅킹이 대신 전해드리겠습니다. 비대면 시장이 커지는 지금, 결제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도입해 현명하게 사업하시길 바랍니다. 효성에프엠에스가 사업자 여러분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