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금융 라이프] 학원 운영, 원비 수납은 효성CMS+에 맡기세요.

2022-06-27

 학원에서의 시간은 무척 빠르게 흘러갑니다. 원생 등하원 체크, 수업, 통학차량 관리 등 각종 업무를 하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지나가곤 합니다. 바쁜 일과 탓에 정작 원비 수납 업무는 짐으로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학원에서 원장이 수업과 수납 업무를 모두 수행하기 때문에 더 부담을 느낍니다. 하지만 학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자금 운용이야말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처럼 간과할 수 없는 수납 업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대안이 있습니다. 학원 업종에 최적화된 원비 자동 이체 서비스, 효성CMS+를 소개합니다.

 

수납 업무의 자동화, 효성CMS+가 도와드려요.

 원비 자동 이체 서비스는 학원과 학부모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학부모가 최초 1회 자동 이체를 신청하면, 이후 약정일에 맞춰 신청된 결제 수단으로 원비가 자동 이체 됩니다. 이후 자동 이체 처리 결과를 확인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미수 발생 현황 관리도 가능합니다. 원비 자동 이체 서비스를 통해 수납 업무를 ‘자동화’하면, 학원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원비 수납 업무 효율성은 UP하고, 원비 미수율은 DOWN하세요.

 원비 자동 이체 서비스를 아직 사용하지 않는 학원에서는 원비를 수기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불편함이 많습니다. ‘자동’ 이체 서비스 효성CMS+를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이 개선 될 뿐만 아니라, 수납 업무의 효율성이 향상합니다.  

 

결제수수료 절감

카드 수납 거래를 계좌 자동 이제 서비스로 수납 시 86%의 수수료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원비 수납율 향상

약정일에 맞춰 신청된 결제수단으로 원비가 자동 수납되는 효성CMS+는 평균 96%의 높은 1차 수납율을 자랑합니다. 또한 1차로 수납되지 않는 건에 대해 자동 재수납 또는 미수 청구서 발송 기능을 통해 다시 한번 청구 요청을 할 수 있어 미수율을 최소한으로 낮춰줍니다.

 

비대면 자동 원비 수납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지만, ‘비대면’ 선호가 여전히 높습니다. 효성CMS+는 학부모 방문 없이 간편하게 원비 자동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효성CMS+는 일반적인 자동 이체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학원 업종 특성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원 업종의 고민을 십분 반영한 효성CMS+만의 특화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편리한 자동 이체 동의 요청

자동 이체 신청을 꺼리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효성CMS+는 학부모 휴대폰으로 자동 이체 신청을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이체 신청율이 높은 편입니다

 

원생 상담 관리

효성CMS+는 상담 이력을 등록하여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생, 학부모와 상담한 이력이나 특이사항을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내 SMS 발송을 통해 원생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계좌 정산

이뿐만 아니라 효성CMS+는 보다 체계적 자금 관리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교육비, 교재비, 보육비 등 목적에 맞게 별도 통장에 정산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원비 자동 이체 서비스 효성CMS+,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원비 수납 업무는 시간적 여유가 턱없이 부족한 원장들에게 큰 부담이기도 하지만, 학부모와 ‘돈’과 관련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부분에서 다소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효성CMS+를 이용하면 이러한 부담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들도 코로나19를 통해 비대면 시대를 경험하면서, 비대면 자동 이체 서비스에 대한 경험치나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 이에 학부모가 먼저 학원에 자동 이체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납의 자동화가 일반화된 시대로 접어 들면서, 자동 이체 서비스는 이제 학원 운영에 있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학원 운영 중 수납 업무가 고민이셨다면 업무 효율성을 증진 시키고 본업에 보다 충실하실 수 있도록 원비 자동 이체 서비스 효성CMS+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