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소식]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한 청구서 결제서비스, 알림뱅킹을 출시합니다

2019-07-31

전자금융 전문 기업 효성에프엠에스가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출시합니다. 바로 알림뱅킹입니다. 알림뱅킹은 모바일 기반의 청구서 결제서비스인데요. 알림뱅킹을 이용하는 가맹점들은 고객에게 알림톡이나 문자 등으로 쉽게 청구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청구서를 받은 고객은 바로 핀(PIN) 번호만 입력해 대금을 손쉽게 결제할 수 있고요. 그 어떤 결제서비스보다 스마트하고 간편한 알림뱅킹! 지금부터 알림뱅킹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청구서를 대신 알려드립니다! 사업자의 일손을 덜어주는 알림뱅킹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좀 더 마음 편히 결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을까?'
'고객에게 청구한 내역과 입금 여부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방법 없을까?'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해보셨을 텐데요. 알림뱅킹이 탁월한 해결 방안이 될 것입니다. 매번 결제 때마다 고객에게 연락해 청구서를 보내고 대금을 달라고 재촉할 필요가 없거든요. 알림뱅킹을 이용해 알림톡이나 문자로 청구서를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청구서를 받은 고객은 알림뱅킹에 결제수단을 등록해 바로 결제하면 되니 무척 간편하고요. 사업자는 소비자의 휴대전화로 결제할 금액을 ‘알림’하고, 고객은 ‘알림’ 온 내용을 확인 후 계좌번호나 신용카드 등 미리 등록해둔 결제 수단으로 편리하게 결제하는 것이죠.

혹시 고객이 제때 돈을 주지 않아 서로 관계가 불편해지거나, 고객에게 재촉하느라 곤란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알림뱅킹을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에서 해방됩니다. 만약에 고객이 기한일 하루 전까지 금액을 보내지 않았다면, 알림뱅킹이 알아서 ‘자동 알림’을 해줍니다. 사업자가 일부러 마감일에 연락해 결제해달라고 재촉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알림뱅킹을 이용하면 청구서를 고객이 확인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결제대금을 입금하면 알림뱅킹 가맹점주의 메신저로 '알림'이 옵니다. 결제대금이 들어왔나 은행 계좌를 매번 살피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청구서를 요청한 사람과 결제 대금을 입금한 입금자의 이름이 달라 어떤 고객이 결제한 것인지 몰라 곤란한 경험이 있으셨나요? 알림뱅킹을 이용한다면 가맹점주가 설정한 이름에 맞게 입금 결과를 알려주어 따로 매칭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사업자의 시간과 노동을 절약해주는 효율적인 알림뱅킹을 통해 미수금을 줄이고 고객과 마음 편히 거래하세요! 

결제내역 관리로 간편하게! 소비자의 현명한 자금관리를 위한 알림뱅킹

혹시 자녀의 학원비를 내러 매달 학원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겪은 분들 계신가요? 자녀 손에 신용카드를 들려 보내자니 위험해 조심스러우셨을 텐데요. 알림뱅킹을 이용하는 학원이라면 이런 염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학원비, 우유 대금을 비롯한 각종 구독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이라면 사업자가 알림뱅킹을 통해 알림톡이나 문자로 청구서를 보내게끔 하세요! 일일이 결제 대금을 입금하러 학원을 방문하거나 은행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알림톡으로 알림뱅킹의 ‘알림’을 받았다면, 간단한 회원 가입 후 자신이 자주 쓰는 계좌번호나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결제수단을 여러 개 등록해 둔 뒤 필요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결제 수단을 골라 결제하면 됩니다. 학원비는 OO 은행 계좌로 보내고, 정기배송하는 녹즙 대금은 OO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식으로 말이죠. 

특히, 매달 정기적인 비용을 내는 학원비처럼 반복되는 청구서는 ‘자동결제하기’를 눌러 알아서 결제 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답니다. 이전에는 계좌번호나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하다가 중단하고 싶을 땐 일일이 은행을 방문하거나 신용카드에 연락해야 했는데요. 알림뱅킹을 통해 이용하면 은행이나 카드사 관계없이 알림뱅킹의 ‘자동결제하기’를 On/Off 하면 되므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자녀의 학습지 대금에 대한 청구서를 메신저로 알림 받으셨나요? 돈 관리를 맡은 반려자가 대신 결제해주길 바란다면 청구서를 반려자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알림뱅킹에 있는 '청구서 전달하기'를 누르면 원하는 사람에게 청구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청구서를 전달받은 사람이 본인의 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되므로 서로 편리합니다. 일일이 결제를 위해 결제 정보를 따로 보내거나, 사업자에게 입금자명을 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동안 결제한 청구서들을 알림뱅킹에서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것도 상당한 장점입니다. 이전까지 신용카드 이용 내역이나 계좌 출금 내역은 해당 카드사나 해당 계좌의 내역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알림뱅킹을 이용하면 다릅니다. 알림뱅킹은 지금까지 받은 모든 청구서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알림뱅킹은 전자금융 전문 기업 효성에프엠에스에서 만들어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뱅킹을 이용하고 싶거나 자세한 이용 방법을 알고 싶은 사업자 분들은 효성에프엠에스 고객센터로 문의 주세요. 혹은 홈페이지 내 '가입문의'를 통해 연락 주셔도 됩니다. 자금관리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제안 드리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