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소식] 효성에프엠에스가 ‘2019 구독 경제 엑스포’와 함께합니다

2019-09-09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2019 구독 경제 엑스포’가 열렸습니다. 국내에서 구독 경제를 주제로 엑스포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최초인데요. 이곳에 효성에프엠에스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엑스포 현장을 사진으로 먼저 만나보실까요?

2019 구독 경제 엑스포에 참여한 기업 부스

구독 경제란 ‘공유’와 ‘렌탈’이 진화된 모델로, 사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공급자가 그에 맞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구독 경제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국내에도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이번 엑스포에는 효성에프엠에스와 함께 현대자동차, 쏘카, LG전자, 현대렌탈케어, 웅진코웨이, 마이크로소프트, 바디프랜드, SK텔레콤 FLO 등 다수의 구독 경제 선도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정기 결제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는 효성에프엠에스 부스

효성에프엠에스는 구독 경제 엑스포에 참여한 기업 중 유일하게 ‘전자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었는데요. 효성CMS는 매월 발생하는 정기적인 결제 대금을 수납하고 관리해야 하는 정기구독 사업자에게 유용한 자금수납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자의 요금 납부 동의부터 자동 결제, 전자 명세 알림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금 흐름을 정확히 예측하여 편하게 관리할 수 있죠. 이러한 이유로 엑스포에 참여한 많은 구독 서비스 제공 기업들도 효성에프엠에스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QR 코드를 통해 알림뱅킹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

효성에프엠에스 부스에서는 모바일 청구서 결제 서비스인 알림뱅킹 체험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찍은 후 알림뱅킹 모바일 청구서를 직접 확인해보는 체험형 이벤트입니다. 요금을 쉽게 청구하고 바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인 알림뱅킹은 사업자 뿐 아니라, 청구서를 받는 사람도 편리한 서비스인데요. 결제 기한을 미리 알려주고 편하게 결제금액을 납부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 때문이죠. 

동시 개최된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9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이번 엑스포는 한경국제부동산박람회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9’와 동시 개최했는데요. 매달 임대료를 받아야 하는 부동산 임대 업계 종사자들도 효성CMS의 정기결제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며 부스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효성에프엠에스가 참여한 ‘2019 구독 경제 엑스포’ 현장을 살펴봤습니다. 고객과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로 찾아뵙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