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보도자료

[기사] '효성CMS' 자동이체 신선식품 정기배송 확대로 각광

2021-03-16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 채널 활성화, 가정간편식(HMR) 및 밀키트 수요가 높아졌다. 식음료 업계는 비대면 소비가 가능한 구독 경제 확산 트렌드에 맞춰 정기 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식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맞는 결제 시스템 도입이 중요해졌다.


특히 효성그룹 계열사인 효성에프엠에스가 대기업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효성CMS 자동이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매번 정기적으로 대금을 결제하는 정기배송 서비스에 적합

정기 배송 서비스 특성상 고객이 매번 정기적으로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만큼 쉽고 간편한 결제 방식은 물론 안전한 결제가 이루어져야 한다.

효성에프엠에스의 효성CMS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고객의 계좌에서 비용이 자동으로 출금되는 자동이체 서비스로 계좌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휴대전화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누적 5만개 이상 중소 상공업체들이 사용한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효성CMS만의 특징이다.

효성에프엠에스는 이용 기관의 프로그램에 효성CMS 결제 서비스를 연동하기 위한 다양한 IT 기술 및 인프라도 제공한다. 모든 업종 및 프로그램 환경에 효성CMS 결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어 수납 자동화 및 전산화 시스템 구축에 효과적이다.



달걀 정기 배송 구쁘, 효성CMS 활용 후불 결제로 고객 만족 극대화

 

 

실제 신선한 달걀을 고객에게 정기 배송으로 판매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구쁘는 효성CMS의 자동이체 결제 서비스를 자체 사이트에 연동해 정기 배송 대금을 후불로 받고 있다.

고객이 제품을 받은 뒤 이상이 없으면 다음 달에 후불로 카드나 계좌 자동이체로 돈이 빠져나가는 결제 방식이다. 덕분에 구쁘의 많은 고객이 만족하며 달걀 정기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3년 이상 꾸준히 이용하는 단골 고객도 많아지고 있다.

구쁘에서 효성CMS를 통한 카드 자동이체 결제 고객 만족률은 100%에 가깝다. 물론 고객들은 카드 결제뿐 만 아니라 효성CMS에서 제공하는 계좌 자동이체 서비스 등 다양하고 편리한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구쁘의 고객 대금 관리 담당자는 “회원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자동이체 서비스는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는 구쁘의 신선 식품 정기 배송 서비스 성공 노하우로 효성CMS의 자동이체 서비스를 꼽았다. 자동이체를 통해 정기 배송 금액을 안정적으로 받게 되면 회원 관리와 자금 운용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그는 또 “자금 관리 업무에 쏟는 시간이 줄어든 덕분에 건강한 먹거리에 좀 더 집중하여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구쁘처럼 정기 구독 서비스나 식품 판매 관련 사업을 준비 중이라면 효성CMS 도입을 고려해볼 것을 추천했다.

[이창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