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소식] 효성에프엠에스 강인식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참여

2021-05-13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어린이의 보행길이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어린이 보호 문화를 정착하고자 사회 각계에서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죠.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도 이 중 하나입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를 보호하는 최우선 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로, 행정안전부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습니다. 

릴레이 챌린지 참여 방식은 간단합니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표어인 ‘1단 멈춤, 2단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지목하면 됩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릴레이에 참여하는 효성에프엠에스 강인식 대표

전자 금융 전문기업 효성에프엠에스의 강인식 대표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합니다. 강인식 대표는 애경화학 표경원 대표이사에게 지명 받아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챌린지에 함께하면서 강인식 대표는 “안전한 교통 및 생활 환경이 조성되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강인식 대표의 이러한 활동이 어린이 교통사고를 더욱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강인식 대표는 다음 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협회 소속 박현경 프로, 임희정 프로를 추천했습니다. 박현경 프로, 임희정 프로는 효성에프엠에스 후원선수이기도 합니다. 강인식 대표는 효성에프엠에스의 후원 활동을 통해 두 프로 선수들과의 친목을 다져왔었는데요. 박현경 프로, 임희경 프로가 이번 캠페인에서 어떤 활동을 보여줄지 다음 릴레이가 기대됩니다. 

왼쪽부터 임희정 프로, 강인식 대표, 박현경 프로

효성에프엠에스는 프로 골퍼 후원과 더불어 중학생과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골프 유망주를 돕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지난해에는 골프 멘토링데이를 열어 주니어 아마추어 선수(멘티)들과 프로 선수(멘토)와의 만남을 연결해 주니어 아마추어 선수들이 훌륭한 프로 골프 선수로 성장할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는 이처럼 여러 사회 문제와 이슈에 관심을 갖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긍정적인 행보를 펼쳐나가겠습니다. 강인식 대표의 이번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문화가 확산되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혹시 릴레이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주저하지 말고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보세요! 꼭 다른 사람에게 지목받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린이를 보호하려는 따뜻한 마음이니까요.

글 / 효성 FMS 편집팀

첨부파일 다운로드 (01-효성에프엠에스 강인식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