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보도자료

[기사] 효성에프엠에스, '코리아핀테크위크2021'서 인재채용 공고

2021-05-28

정보기술(IT)시대 총아인 핀테크 유망기업 박람회 ‘코리아핀테크위크2021’이 이달 26일부터 개최되고 있다.

핀테크란 모바일을 통한 결제 및 송금, 자산관리, 크라우드펀딩 등 금융과 IT가 융합된 산업분야를 말한다.

박람회 참관은 구글에서 ‘핀테크위크 2021’을 검색하면 된다.

특히 올해 핀테크위크에서는 공신력 높은 대기업 계열 핀테크 대표주자 효성에프엠에스의 인재 채용계획이 공고돼 주목받고 있다.

 

 

 

'핀테크스케일업관'에서 'CMS' '알림뱅킹' 소개

 

전자금융 전문기업을 표방하는 효성에프엠에스는 지난해에 이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전시관, 채용관, 이벤트 등 세가지 세션에 참여중이다.

온라인 전시관 중 ‘핀테크 스케일업관’에 위치한 효성에프엠에스는 코로나 사태이후 대세로 자리 잡은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성CMS’와 ‘알림뱅킹’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효성CMS는 효성에프엠에스가 2003년 민간기업 최초로 선보인 자금관리 서비스(CMS)다.

국내 핀테크 산업의 효시로 꼽히며 현재 3만여개 기업과 1400만여 명의 납부 고객이 이용중이다.

효성CMS는 결제와 송금이 필요한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전자금융을 통한 자금관리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알림뱅킹 서비스는 2019년 8월 출시한 모바일 기반 전자고지 결제 서비스로서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청구서 전송과 확인,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교육, 세무 회계, 정기구독, 정기배송, 렌탈, 임대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다.

 

 

강인식 대표 “고객과 동반성장 꿈 키울 인재 응모 희망”

 

일반 관람객과 구직자들에게 가장 큰 주목을 받는 부분은 효성에프엠에스의 인재채용 공고다.

모집영역은 프로그램 개발과 QA(Quality Assurane: 품질 및 리스크 관리) 분야다.

 

 

개발은 자바(Java)개발 능력 중급이상 등의 요건이 필요하고, QA는 해당 분야 5~8년 경력이 있어야 한다.

강인식 효성에프엠에스 대표는 “저희 회사는 디지털화 시대 성공 동반자로서 최고의 IT 기술이 구현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핀테크 생태계에서 고객과 상생을 추구하는 저희와 함께 꿈을 키워 나갈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응모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벤트 섹션에서는 박람회 참여 기념 퀴즈 & 소문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효성에프엠에스 전시관 방문 후 퀴즈를 풀고 SNS에 올리면 추첨 경품을 증정한다.

 

[이창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