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FMS 뉴스룸

소식

[인터뷰] 고객에게 이득이 되는 수납 관리 서비스는? 최봉재 세무사를 만나다

2021-12-13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내년 사업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가요? 사업 발전을 위해 고심하시는 사업자분들 많으시죠? 이럴 땐 다른 사업자의 사업 운영 노하우를 들어보고 벤치마킹할 점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얼마 전, 효성에프엠에스 뉴스룸에서는 장지욱 세무사를 만나 미수금 없이 세무 사무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관련 인터뷰 바로가기)

이번에는 경기도 군포에서 송설세무회계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는 최봉재 세무사를 만나 인터뷰를 했답니다. 송설세무회계컨설팅은 기장 서비스, 이의신청 대행 상담, 양도소득세 및 상속증여세 상담 등 다양한 세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세무 사무소입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 ▼ 영상으로 확인하기 (클릭) ▼ ▽

고객이 잘돼야 우리도 잘돼요!

최봉재 세무사는 1988년도부터 23년간 세무 공무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공무원이 아닌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세무사의 꿈을 갖게 되었고, 세무사 합격 후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세무사로 일하게 되었다고 해요. 

"고객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도와요. 그분들이 잘돼야 저희도 잘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면서 친구처럼, 자식처럼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하다 보니까 지금껏 세무사 업을 영위할 수 있었습니다. 그게 제 자랑이랍니다."

오랫동안 세무 업무를 다뤄온 최봉재 세무사. 그러나 점점 모든 것이 전산화되고, AI가 발달하다 보니 사람이 하는 세무 일도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는데요. 세금 문제는 경우의 수가 많아 전산화가 시급히 이루어지기 어려운 분야이긴 합니다만, 최봉재 세무사는 미래를 대비하고자 다른 세무사들과 정기적으로 만나며 세무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해요. 고객을 대할 때도, 업무를 대할 때도 최봉재 세무사는 늘 한결같이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갖고 있었습니다.  

효성CMS, 고객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사무소를 잘 운영해온 비결이 또 있습니다. 최봉재 세무사는 사무소를 개업 할 때부터 바로 도입해 써 온 서비스 덕분에 수금 면에서 상당한 이익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자동이체를 기반으로 한 자금 관리 서비스인 효성CMS랍니다. 

세무사라면 대부분 한국세무사회를 알고 계실 텐데요. 이곳은 세무사의 전문지식과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통해 납세자에게 양질의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직역단체입니다. 최봉재 세무사는 사무소 개업 전, 한국세무사회에서 교육을 받던 중 효성CMS에 대해 알게 되셨다고 해요. 그래서 개업 직후부터 효성CMS의 세무사 특화 버전인 베스트CMS를 쓸 수 있었고, 지난 10년간 꾸준히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세무사 특화 CMS, BestCMS(베스트CMS)란?

BestCMS는 정기적으로 내는 세무 수수료의 수납관리를 자동화해주는 자동이체 서비스입니다. 수임 기장업체의 세무 수수료를 약정된 납부일에 계좌에서 자동 출금해 세무사 사무소의 계좌로 자동 입금해줍니다. 자동출금기능, 수금된 내역을 베스트빌 전자세금계산서로 자동 작성 기능, 세무포털에서 일/월별 수금 및 회원등록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BestCMS를 가입하면 세무포털의 미수 관리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무포털이란? 한국세무사회 공식 전산법인인 (주)한길TIS에서만든 서비스입니다. 세무사 사무소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모아 제공해 거래처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고, 수임 업체 관리 등을 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일이 고객들에게 기장료를 보내 달라 말하지 않아도 되고, 고객들은 매번 송금을 해줘야 하는 부담이 없어 좋죠."

최봉재 세무사는 효성CMS를 이용하면 사무소의 업무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도 이익이 된다고 말합니다. 매번 기장료를 입금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송설세무회계컨설팅에서는 기장료 외에도 소득세나 법인세 신고 수수료 등도 고객에게 동의를 받고 효성CMS를 통해 수금하고 있다는데요. 그래서 현재 고객의 약 95%가 효성CMS를 통해 비용을 자동이체하고 있다고 해요. 덕분에 사무소의 수납 업무가 줄고 미수금이 적은 편이라 합니다. 그래서 최봉재 세무사는 동료 세무사나 고객 중 매월 수금을 하는 사업자가 있을 땐 효성CMS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고객들에게 '기장료 밀렸으니까 주세요'라고 말하는 게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내가 힘든 일을 직원들에게도 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그만큼 힘드니까요."

다음 대회에도 참석하겠습니다!

최봉재 세무사는 지난 2021년 효성CMS 스크린골프 대회의 준우승자입니다. 장지욱 세무사와 함께 오프라인으로 열린 스크린골프 이벤트 대회에도 출연했죠. 임희정 프로와 한팀이 되어 박현경 프로와 장지욱 세무사 팀과 멋진 대결을 펼쳤답니다. 최봉재 세무사는 대회 출전 경험이 너무 설렜고, 좋아하는 박현경 프로와 임희정 프로를 만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해요. 

대회가 끝난 뒤, 방송을 본 많은 분들에게 연락이 와 즐거웠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못 만난 지인들과 다시 연락할 기회가 되기도 했고요. 이번에 우승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아 다음에 또 대회가 열리면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효성에프엠에스에서는 2022년에도 다양한 골프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행사 후 박현경 프로에게 사인 모자를 선물 받는 최봉재 세무사

효성CMS는 세무 사무소뿐만 아니라 수금을 하는 업무가 있다면 어떤 업종에서든지 쓸 수 있는 자동이체 서비스입니다. 고객에게 매번 돈을 달라고 재촉하기 어려웠던 경험을 갖고 계신다면 주저 말고 효성CMS를 도입해보시면 어떨까요? 다가오는 새해에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좀 더 효율을 높이며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꾸려나가실 수 있도록 효성에프엠에스가 계속 사업자들의 힘이 되겠습니다.

글 / 효성 FMS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