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자금관리 문화’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효성에프엠에스 소식

스마트한 금융&비즈니스 라이프 전문 채널, 효성FMS 뉴스룸을 시작합니다

소식 2018-11-18

어느새 우리 삶에 깊숙이 파고든 전자금융은 알게 모르게 큰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비용을 지급하게 됐고 덕분에 현금을 찾으러 은행에 갈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정기적으로 돈을 내기 위해 방문할 필요도 없고 신용카드 같은 실물 결제 수단을 전달할 일도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흔히 이렇게들 말합니다. ‘돈 참 쓰기 쉬워졌다.’고요.

디지털 전자금융 기술이 발달하면서 삶이 편리해진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여느 디지털 기술과 마찬가지로 전자금융 역시 ‘기술’이라는 장벽이 있어 아무리 쉽다 해도 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인 누군가에게는 한없이 편하지만 그렇지 못한 누군가에게는 높은 장벽이 되고 마는, 양면성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수없이 일어나는 디지털 범죄는 전자금융에 대한 불안과 불신을 부추깁니다. 편리하지만 선뜻 내맡기기 어려운 것, 아마도 많은 소비자는 전자금융을 이렇게 바라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전자금융 전문기업인 효성에프엠에스는 고민했습니다. ‘쉽고 빠른 자금 관리의 시작’을 비전으로 내세워 어떠한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편리한 전자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신조에 맞게 어떻게 더 많은 고객과 소비자에게 전자금융의 이로운 점을 알릴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을 생활 밀착형 디지털 콘텐츠에서 찾았습니다.

이미 인터넷에는 수많은 콘텐츠가 넘칩니다. 사람들은 ‘포털에서 키워드만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다 찾아낼 수 있다.’라고 알고 또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수없이 많은 (심지어 실생활과 상관없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 속에서 좋지 않은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콘텐츠만 정확하다면 올바른 판단을 내리고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 그 콘텐츠를 찾기가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더 정확하고 정교해야 하는 전자금융 분야의 콘텐츠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서 효성에프엠에스는 공식 블로그 효성FMS 뉴스룸을 개설하고 생활 밀착형 전자금융 콘텐츠를 시작합니다.

효성FMS 뉴스룸은 효성에프엠에스의 전자금융 자산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쓸모 있는 전자금융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면서 고객과 소비자의 금융 라이프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꼭 필요하고 알면 알수록 유익하지만 어렵고 복잡해서 이해하지 못했던 전자금융 이야기, 이제 효성에프엠에스가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효성에프엠에스 드림